교육 마케팅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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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보

교육 마케팅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힘

by 멘토스쿨 마스터 2025.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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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마케팅, 왜 지금 더 중요할까요?
교육 마케팅이라는 말, 
이제는 더 이상 낯설지 않습니다. 

예전처럼 '좋은 강의, 강사면 알아서 입소문이 나겠지'라는 
기대는 통하지 않는 시대가 됐어요.

특히 학령인구가 줄어들었지만,
선택지는 그만큼 많아져서
교육기관도 치열한 경쟁 시장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마케팅의 힘이 중요해졌습니다!

 

 



 

무분별한 발행이 아닌

 

 

많은 교육기관이 광고를 시도하지만, 
문제는 "어떻게, 누구를 타깃으로 할 것인가?"입니다.
'우리 학원 혹은 학교 좋아요' 식의 
의미없는 메시지는 많은 사람들에게
와닿지 않을 수 밖에 없습니다.

기획인애드는 이 점에서 차별화됩니다.
단순히 광고만 집행하지 않습니다.
교육기관의 개설 과정, 교육 대상의 연령과 직업군 
희망하는 바를 빠르게 캐치하여
기관마다 다른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설계합니다.

 

 

 



결과적으로, 
같은 예산이어도 효과는 두 배 이상 차이 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 직장인, 대학생 혹은 
퇴직 후 제2의 커리어를 준비하는 
중장년층 모두 학습자입니다 :)

따라서, 타켓에 따른 전략은 전혀 달라야 합니다.
기획인애드는 50개 이상의 교육기관과의 
협업 경험을 바탕으로, 
각 타겟층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실행합니다.

 

 



 

 

교육 마케팅, 콘텐츠의 힘

 


지금의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보다 정보와 원하는 내용들을
담은 내용들을 선호합니다.

기획인애드는 광고를 넘어서, 
교육기관의 특, 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단지 보여지기 좋은 모습만이 아닌,
신뢰와 관심을 동시에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기획인애드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결해 성과를 만듭니다.

교육 마케팅은 하나의 채널에만 의존하면 위험합니다.
기획인애드는 교육기관의 예산과 
목표에 따라 효과를 낼 수 있는 채널을 통해
광고를 집행합니다 :)

 

 

 

 

체계적인 시스템



기획인애드의 강점은 "단계별로" 진행함에 있습니다.
시장 분석 – 경쟁기관, 타겟 분석
기획 – 채널 선정, 예산 배분, 일정 계획
집행 – 실시간 피드백을 받아 실제 집행
성과 분석 – 결과를 도출하여 성과를 제대로 분석
지속 개선 – 전환율이나 문의량 등을 파악하여
문제점 파악 후 그에 따른 보완 개선

광고주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실질적인 모집 효과를 높입니다.

교육 마케팅은 실적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기획인애드는 2018년부터 2024년까지, 
교육기관 광고주 중 94%가 재계약을 선택했습니다.

교육기관의 니즈를 제대로 이해하고,
그 사이에서 결과를 만들어내기 때문이죠.

 

 



 

 

광고 예산, 제대로 쓰고 계신가요?



무조건적으로 많은 예산이 필요한 건 아닙니다.
기획인애드는 광고비를 제대로 쓰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쓸데없는 유입 줄이고, 문의 전환율 높이기
타겟팅을 좁히되, 명확하게
시간과 예산 대비 효율이 높은 매체 선별

교육 마케팅은 "얼마 썼냐"보다 
"어디에, 어떻게 썼냐"가 중요합니다.

 

 

 



기획인애드는 교육 마케팅에 특화된 전문가 집단으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광고를 넘어 기관의 성장 전략을 함께 설계합니다.

사실 교육 마케팅이 필요한 기관이나 학교 등은,
아무래도 수강생 수에 대한 부족함으로
예산이 많지 않을 수 밖에 없으실 거예요.

이러한 부분들을 적극 고려하여,
최적의 예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찾아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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