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편집학원 실무부터 취업 연계 시스템까지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영상 편집학원 실무부터 취업 연계 시스템까지

by 멘토스쿨 마스터 2024. 2. 20.

 

프리랜서로 좋은 직업


저 같은 경우 어떤 곳에 소속되기 보다는,
자유롭게 프리랜서를 꿈꾸다 보니
자연스럽게 유튜브 영상 편집에 대한
관심이 생겼었어요!

아무래도 유튜브 편집자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재택으로 근무를 하는 분들이 많고,
저도 유튜브를 많이 보면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했었어서
처음에는 유튜브 영상 편집학원으로
간단히 배울 수 있는 곳을 찾았었어요!

 

 

 

편집만 알면 안된다고?


그런데, 유튜브 영상 편집학원을 알아보다보니
우리가 편집 프로그램으로 잘 알고 있는
프리미어 프로같은 프로그램만을 배운 사람보다
그래픽 같은 이펙트를 넣을 수 있는
기술자들을 필요로하는 곳이 훨씬 많았고,

어차피 배울 거라면
제대로 시작하고 싶어서 
유튜브 영상 편집학원으로 
영상 편집 + 그래픽을 같이 배울 수 있는 곳을
찾았었어요.

그런데 이 분야가 요즘 핫하다보니
아무래도 선택지는 정말 많았어요.

 


직접 가서 보기도 하고
1:1 문의를 남겨보기도 했는데
무엇보다도 제가 중요하게 생각한 건

다 똑같은 교육이 아니라 제가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커리큘럼,

강사진, 그리고 시설 같은 부분들을
정말 많이 비교하고 결정을 했는데,
결과적으로 저는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이라는 곳을
선택하게 됐는데요!

 

 

 

프리랜서가 아닌 취업으로


저는 앞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다른 사람들과 같이 일하는 것이 불편해서
재택 프리랜서로 영상 편집자라는
직업을 알아 봤었는데,

유튜브 영상 편집학원으로 제가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을 선택하고 나서는,
과정 이수 후, 꽤나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취업을 지원 받아 지금까지도
근무를 하고 있어요 : )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영등포 당산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교육기관인데,

강사진, 그리고 커리큘럼, 취업, 시설 
말 그대로 다른 곳들이랑 비교가 안될 정도로
괜찮은 곳이었는데요.

 

 

방송, 미디어 쪽으로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진짜 방송국을 그대로 옮겨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스튜디오나 1인 미디어실,
조정실, 부조정실 그리고 MAC실습실이랑,
장비실 같은 모든 시설이 갖춰져 있고,

 

 

저처럼 유튜브 영상 편집학원으로
편집 + 그래픽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

편집만 배우고 싶으신 분들,
기획 + 촬영 + 편집 + 그래픽 같이
말 그대로 방송국 취업까지 생각하시는 분들이
선택 하실 수 있는 과정 선택지가
정말 다양해요.

 


게다가 강시님들도 실무 경험이 정말 많으신데
MBC, Mnet같은 방송국에서 실제로
PD로 현직했던 분들이 직접 교육을 해주세요.

커리큘럼은 어느정도 정해져 있는데,
이 안에서 개개인마다 다른 목표에 따라서,
실제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들을
많이 가르쳐주실려고 노력을 해주시고,

똑같은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수업이 아니라
말 그대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데
이러한 부분들은 공모전이나 포트폴리오가
달라질 수 밖에 없는데요!

 


이 분야에 계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채용을 하는 기준 자체가
실력을 바로 볼 수 있는
'포트폴리오'인데,

포트폴리오가 대부분 유튜브 영상 편집학원마다
가르치는 부분에 따라서 비슷할 수 밖에 없어서
과정을 이수해도 취업 자체가
어려움이 많거든요.

 


그런데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취업 담당 전문가 분이랑, 강사님들이
제 장점을 담아낼 수 있는 포트폴리오 자체도
개성있게 만들 수 있도록
많이 도움을 주셔서 어렵지 않게
취업을 준비 할 수 있었어요.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이 처음에는 몰랐는데,
우리나라에 거의 4천개가 넘는 교육기관 중에서
TOP10 안에 들어있는 곳이었고

1,500곳 넘는 기업이랑 연계가 되어 있어서
저는 처음에 프리랜서를 생각했지만,
자유롭게 근무할 수 있는,
그리고 높이 연봉을 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취업을 지원 받을 수 있었고

취업 컨설팅에서부터 면접, 이력서, 자소서 관리까지
모두 받을 수 있어요.

 


아무래듀 유튜브 영상 편집학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모두 목표가 다르실 수 있는데
무엇보다도 중요한 건
다 똑같은 수업이 아니라,
개개인 목표에 맞는 지도를 받을 수 있는 곳,

그리고 교육 뿐 아니라
취업같은 부분들도 제대로 지원 받을 수 있는 곳을
생각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좋은 선택지가 되실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