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특별전형 현실 후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검정고시특별전형 현실 후기

by 멘토스쿨 마스터 2023. 9. 18.

안녕하세요.
검정고시 합격 이후
대학 입시를 찾아보고 있나요?
수시에선 검정고시특별전형이
있기도 한데요.

 


일부 대학에선 검정고시
평균 성적을 내신으로 치환해주거나
검정고시특별전형을 통해,
불균형을 해소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극소수의 대학과
전공이라 사실상, 선택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다는 점인데요.
결국 수시에서 검정고시특별전형을
찾던 친구 중 시험에 자신 있는
친구들은 정시 준비에 매진하고,
그렇지 못한 경우는 전문대 입시를
준비하기도 하는데요.

 


저도 검정고시특별전형을
찾던 중 숭실대글미원을 알게
되었어요. 아마, 이곳을 찾지
못했다면 만족스러운 전공 
선택이나 진로 목표를 세우지
못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저와 같이
검정고시특별전형을 고민하는
친구들을 위해 현실적인
후기를 말해보려 해요.

 


전공선택의 다양성


사실, 검정고시특별전형에선
선택할 수 있는 전공이 제한적이라
제가 흥미를 느낀 분야를 고르는 게
불가능하겠단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수능을 준비할까
고민하기도 했는데요.

 


일단, 수능은 준비할 과목이
너무 많았고, 학원에 다니며 
매진할 자신이 없었어요.
특히, 정시엔 현역 고3뿐 아니라
재수, N수생들이 몰리니까
상위 성적을 받는 것이 그만큼
힘들 거란 생각도 했죠.

 


 

 



그러던 찰나 숭실대글미원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곳은 100% 면접 전형으로 
응시할 수 있어서, 일단 부담이
없었어요. 내신이나 수능을 
반영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내신은 물론 수능성적에
대한 최저 기준도 없고,
검정고시특별전형을 찾는 
친구들에게 취약한 학생부 기록
반영도 전혀 없어서 따로
신경 쓸 게 없더라고요.

 

무엇보다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멀티미디어, 
게임, 정보통신 전자공학, 인공지능(AI), 
경영, 경영 EMP(최고경영자), 회계 세무, 
사회복지, 심리학, 체육, 시각디자인학
까지, 다양한 전공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었어요.

 


문과/이과를 신경 쓰지 않고,
흥미와 적성에 맞게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단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전공별 우수 교수진이
포진해 있어서, 강의 퀄리티도 높았죠.

그리고, 입학하면 숭실대 캠퍼스를
함께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입학할 때, 학생증을 발급해주어,
도서관이나 식당은 물론, 다양한
시설 이용을 할 수 있었고, 
지방에 거주한다면 기숙사 입실도
할 수 있어요.

 


학위+자격증=취업

숭실대글미원은 빠르게 졸업할 수
있는데요. 약 2년에서 2년 6개월
공부하면 졸업할 수 있고, 
일부 전공을 제외하면 졸업할 때,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어요.

여기에 교내 특강을 이용해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는데요. 덕분에 취업 경쟁력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었어요.

 


지도 교수님의 1:1 멘토링을
통해, 취업 연계나 대학원 진학,
편입에 필요한 다양한 준비도 
할 수 있는데요. 혼자 공부하며
진로를 준비하는 게 아니라서
든든했어요.

내가 전공한 분야를 미리 공부한
선배들의 실제 후기를 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됐는데요.
현장에서 활약하는 선배들과의
교류도 활발한 편이라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를 세울 수
있었어요.

 


검정고시특별전형을 찾는
친구들 뿐 아니라 성적으로
고민하는 고3 친구들도 많이
지원하는 만큼, 인기 전공엔
지원자가 몰리기도 하는데요.

여러분도 관심이 생겼다면,
지금 바로 홈페이지에 방문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