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사 3급 온라인으로 충분히 취득 가능해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평생교육사 3급 온라인으로 충분히 취득 가능해요

by 멘토스쿨 마스터 2024. 3. 12.

 

평생교육사 3급보다 2급이 낫다고?


저 같은 경우 본업이 있었지만,
저의 일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 편이었고,
미래를 위해서 평생교육사 3급을
취득하는 과정을 선택 했어요!

이 자격증은 오프라인 대학을 갈 필요없이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하면
말 그대로 이론, 그리고 실습을 이수하면
바로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기 떄문에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활용하시는 분들이
확실히 많으시더라고요.

 


처음에는 평생교육사 3급을 생각을 했지만,
평생교육사 3급은 현실적으로
이 분야에서 알아주지 않는다 할 뿐 아니라
2급이랑 3과목 차이밖에 나지 않아서,
저는 2급으로 시작을 했는데요!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 조건!


우선적으로 전공에 상관없이,
2년제 이상 학위가 필요해요!

그리고 평생교육사 3급의 경우에는 7과목,
2급은 10과목인데 사실상 기간적으로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대부분이 2급을 선택하시고
저 역시, 이런저런 상담을 통해서
2급으로 진행하기로 했어요!

 



사이버대학에 대한 이해도는 어느정도 있었지만
온라인 학점은행제의 경우에는
처음 선택하는 과정이다보니까
사실상 어떻게 시작을 해야되는지에 대한
부분들에서 어려움이 있었는데,

오히려 사이버대학의 경우
제가 알아서 수강신청을 모두 해야된다는
부담감이 있을 수 있고,

 



온라인 학점은행제는 교육기관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학습 설계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있어서

저에게 맞춰서 수강신청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빠른 루트를 찾아주세요!

이곳저곳 학습 설계에 대한 부분들을
많이 받아보고 선택한 곳은
<숭실원격평생교육원>이라는 곳인데
아직 선택 전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곳을 기준으로 하여 다른 곳들과
비교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어
포스팅을 하게 됐어요!

 

 

 

학습 설계부터


우선 온라인 학점은행제는 어느정도 이해가 필요한데,
일반 대학처럼 교양, 필수, 선택 등을 필수로
들어야 되는 것이 아니라,

말 그대로 제가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교육기관마다 개설 된 과목이 모두 달라서
이 부분들 또한 잘 살펴보셔야 돼요!

숭실원격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사 3급 뿐 아니라
2급, 그리고 보육교사랑 사회복지 자격증 취득,
경영학, 컴퓨터공학 학위를 취득 할 수 있는
과목이 거의 80개가 개설되어 있어서
사실 저같은 경우에는 어떤 과목을
듣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이해도가 없었어요.

 



근데, 다행히 사이버대학처럼
제가 알아서 수강신청을 하는 것이 아니라
무상으로 학습 설계를 받을 수 있는데
특히 다른 곳에 비해서
말 그대로 저에게 맞춘 학습 설계를
받을 수 있어서 수강신청 같은 경우도
수월하게 진행을 했고,

일을 병행하는 저도 어렵지 않게
온라인으로 수강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설계를 받을 수 있었어요.

 



온라인 교육은 말 그대로
사이버대학처럼 핸드폰이나 태블릿,
PC로 수강을 하면 되다보니
어렵지 않게 진행을 했고

교재들도 PDF로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이동을 하면서도 큰 어려움이 없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일반 대학, 사이버대학 같은 경우
개강 일정 전에 정해진 기간 내에
원서접수를 하고 복잡한 절차가 있을 뿐 아니라

 



기간을 놓치면 거의 6개월을 기다려야 되는데
숭실원격평생교육원은 거의 매달
개강이 되고, 한 학기가 3개월 정도로 짧아서
빠르게 평생교육사 3급, 2급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실습 같은 경우에 많이 걱정을 했지만,
일정 조율이 가능한,
그리고 집과 가까운 곳으로 연계를
받을 수 있어서 생각보다 쉽게 끝을 냈고,

저는 7-8개월 정도만에 수강, 그리고 실습만으로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을 취득 했어요.

 



평생교육사 3급으로 시작을 하려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

사실상 기간에 차이가 없다보니
저 같은 경우에는 2급이 훨씬 더 효율적인
선택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고,
무엇보다도 온라인 학점은행제가
다른 교육과정에 비해 짧다보니까
그만큼 비용적으로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괜찮았던 선택이었어요!

 



그리고, 교육기관을 알아보시다 보면
피해를 보시는 분들도 많은데,

온라인 수강을 하다가 문제가 생김에도
제대로 일처리가 되지 않아
답답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저는 개인적으로 숭실원격평생교육원에서
수강을 하면서 문제가 됐던 적이 없었고,
문제가 생기면 공홈에서 원격 시스템으로
바로 해결을 해주신다하니
이러한 부분들도 잘 살펴보시고
결정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해요!

 



이 외에도 학습 일정 알림,
학습 가이드북도 지원 받을 수 있고,
강의 자체도 실제 대학 출강 교수님들이
직접 해주시다보니까
강의 내용들도 괜찮았어요 : )

그리고 담당자 분께서도 진짜 책임감있게
하나라도 더 도와주시려 많이 도움을 주셨어서
어렵지 않게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이직에 성공을 했어요!

 



이 직업 자체가 다른 분야들에 비해
일자리가 많은 분야이다보니까,
선택하려 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으실 텐데,

현재 평생교육사 3급, 혹은 2급을
취득하려 하시는 분들이라면
후회없는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댓글